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지

서울역 주변 맛집 유즈라멘 후기, 츠케멘이랑 유즈 시오 라멘 먹어보기

반응형

오늘은 서울역 근처에 위치한 유즈라멘에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유자를 좋아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가게 중 하나였는데 마침 서울역에 볼 일 이 있어 온 김에 한번 가보았습니다.

유즈라멘

유즈라멘
서울 중구 만리재로 217
https://naver.me/5fSpTjrY

유즈라멘 : 네이버

방문자리뷰 4,301 · 블로그리뷰 2,698

m.place.naver.com


캐치테이블로 예약을 걸어둔 덕분에 도착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금방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금요일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가게 앞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는데 만약 방문 예정이 있다면 캐치테이블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하고 오면 더 편하게 유즈라멘을 즐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차례가 되면 내부에 들어가 키오스크에서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고 직원분에게 식원을 내면 자리를 안내해 주십니다.

내부는 아담하지만 아늑했습니다.
주방을 둘러싸고 있는 카운터석이 14개 정도 있었습니다.
우리가 안내를 받은 곳은 안쪽에 있는 별관이었습니다.
별관은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었고 라멘집 치고는 규모가 커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크기였습니다.

이번에 먹어본 라멘은 유즈시오라멘과 츠케멘.
유즈시오라멘의 면은 굉장히 얇았고 츠케멘은 생각보다 두께가 있는 면이었습니다.

츠케멘
유즈시오라멘


유즈시오라멘의 면과 유즈맛이 은은하게 나는 육수의 조합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차슈는 평범한 차슈보다 조금 더 두껍고 씹는 맛이 있었습니다.
부드럽고 기름진 차슈도 좋아하지만 이렇게 씹는 맛이 있는 담백한 차슈도 꽤나 취향이었습니다.
특히 유자향이 나는 육수에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츠케멘
츠케멘


츠케멘의 경우에는 처음 보는 붉은색 육수가 나왔는데 이게 또 차가워서 놀랐습니다.
그동안 츠케멘은 많이 먹어보았는데 이렇게 차가운 육수에 츠케멘을 먹는 건 처음이었던 거 같습니다.
시큼하면서 유자향이 나는 게 여름에 아주 잘 어울리는 츠케멘이었습니다.

토핑으로 올라가 있던 채소의 향과 맛이 굉장히 취향이어서 맛있게 먹었지만 고수나 깻잎 그리고 향신료들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불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육수가 짜거나 싱거우면 이야기를 해서 육수를 조절할 수 도 있고 면도 무한리필이니 원하시는 대로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또 테이블에 유즈 소스가 있어서 유자를 좋아한다면 더 추가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가라아게


추가로 주문했던 가라아게는 맛있었지만 가격이 6000원이었던걸 생각하면 조금 가격대가 있었던 거 같습니다.
레몬만 뿌려먹어도 맛있었고 같이 나온 소스도 맛있어서 그냥도 먹어보고 소스에 찍어서도 먹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자와 라멘을 좋아한다면 시간을 내서 방문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가게였습니다.


유즈 라멘
맛: 3.3
가격: 2.9
분위기: 3.5
서비스: 3.5
접근성: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