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전망대는 도시의 숨막히는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다.
화려한 스카이라인과 끝없이 펼쳐진 도시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쿄의 대표적인 유료 전망대인 시부야 스카이, 도쿄 타워, 도쿄 스카이트리을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시부야 스카이
https://maps.app.goo.gl/ankd92Q2wz7mZbh6A
시부야 스카이는 도쿄의 젊음의 중심지인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꼭대기에 위치해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약 2,500엔이다.
한국에서 미리 예매를 하는 걸 추천하고 시간대를 정할 수 있는데 일몰시간을 보고 적어도 일몰 1시간 전으로 잡는 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들어가면 계속 있을 수 있는데 입장하는데는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우리도 일몰시간 1시간전에 예약을 해서 들어갔는데 들어가는데 40분정도 시간이 걸렸던거 같다.
가장 아름다운 골든아워가 일몰 전후 40분이기 때문에 그 골든아워를 다 즐기기위해서는 미리미리 들어가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예매도 미리 하는걸 추천하는데 여행 직전에 하면 그 일몰시간 예약이 가득 차서 예약이 안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시부야 스카이는 실내와 실외 두 개의 전망 공간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스카이 데크'라 불리는 외부 공간이 정말 아름답다.
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순간이 굉장히 이질적이면서 환상적이다.
밖이기 때문에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덥지만 여름에는 바람을 맞으며 도쿄의 하늘을 볼 수 있어서 추천한다.
겨울에는 조금 비추천한다.
도쿄 타워
https://maps.app.goo.gl/h8SdYMKJamAHSVAc6
도쿄 타워는 도쿄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고, 입장료는 약 1,200엔이다.
높이가 333m로 이 붉은 철탑은 일본의 가장 유명한 건축물 중에 하나다.
도쿄 타워의 가장 큰 장점은 도쿄의 중심부를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도쿄타워에 방문해서 구경하고 그 안을 둘러보는건 추천하지만 입장료를 내고 올라가는건 조금 비추천한다.
왜냐하면 도쿄타워에서 가장 아름다운건 도쿄타워인데 도쿄타워에 올라가면 도쿄타워를 못보기 때문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까.
내 추천은 바로 건너편에 있는 아자부다이 전망대이다.
이곳에 가면 무료로 전망대를 즐길 수 있고 아름답게 빛나는 도쿄타워를 볼 수 있다.
멀리 있는 스카이 트리도 보이니 나는 이곳을 더 추천하고 싶다.
도쿄 무료 전망대에 관한 글은 아래에 정리해두었다.
도쿄 스카이트리
https://maps.app.goo.gl/pGPJN1EaXhuZJDNk6
도쿄 스카이트리는 도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높이는 634m 이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구조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약 2,100엔이다.
스카이트리의 가장 큰 특징은 두 개의 전망대를 가지고 있다는 점인다.
각각 350m와 450m 높이에 위치해 있고 더 높은 층에 있는 전망대를 가기 위해서는 추가요금이 필요하다.
두 전망대가 각기 다른 높이에서 도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게 해주지만 추가요금을 내고 450m에 가는 것은 추천하지는 않는다.
맑은 날에는 후지산까지 볼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하니까 스카이트리 홈페이지에서 이런 저런 이벤트들을 보고 그 타이밍에 맞추어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유료 전망대 이용 팁
유료 전망대의 몇가지 팁을 말하자면 당연하겠지만 대부분의 전망대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매우 붐빈다.
일본의 인구와 관광객의 수는 상상을 초월한다.
사람이 많은거를 신경쓰지 않는 사람도 힘들어할정도로 사람이 많기 때문에 사람이 적은 타이밍을 노리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온라인 예약을 미리미리 해두는 것이다.
생각보다 여행 일주일전이나 바로 직전에 예약을 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러면 좋은 시간대에 전망대를 이용하지 못할 뿐더러 아예 이용을 못할 수도 있다.
그러니 미리미리 예약을 확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본의 날씨를 미리 확인하고 예약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피했으면 하는 달은 6월 말에서 8월초이다.
장마기간에 겹치면 이쁜 하늘을 보지 못할수도 있다.
마무리 및 방문 팁
도쿄의 유료 전망대들은 여행 중에 들러보면 좋은 장소라고 생각한다.
각 전망대마다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니, 여러 곳을 가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방문할 때는 날씨를 체크하고, 가능한 한 평일에 가는 것이 좋다.
특히 각 전망대의 운영 시간을 미리 확인해야한다.
일몰 40분 전부터 일몰 40분 후까지가 가장 아름다운 시간이니 이 시간에 방문해보는걸 추천한다.
사실 도쿄의 건물들은 다들 낮기 때문에 조금만 높은 고층 빌딩이나 백화점에만 가도 이쁜 야경을 볼 수 있다.
각자의 사정에 맞추어서 전망대를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무료전망대를 조금 더 추천하는 바이다.
https://neotastejournal.tistory.com/461
무료 전망대 글은 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본 여행 일정 추천 > 일본 정보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쿄 전망대 비교, 무료로 갈 수 있는 일본 도쿄 전망대 추천. (3) | 2024.11.12 |
---|---|
돈키호테 면세 받기, 5% 추가 할인 쿠폰 사용법 (쿠폰 다운로드 링크) (5) | 2024.11.12 |
지브리 미술관, 키치죠지 미타카의 숲 티켓 사는 법과 티켓 발행하는 방법 (1) | 2024.11.12 |